스테비아 방울토마토 아시나요?

 파꿈남 

스테비아 방울토마토

스테비아 방울토마토는 일반 방울토마토에 비해 높은 당도를 함유하고 있어 맛이 매우 좋습니다.

천연 감미제 스테비아는 일반 설탕의 200~300배 이상의 당도를 가지고 있으나 칼로리는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장점

스테비아 방울토마토는 당도가 매우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설탕의 200~300배 정도의 당도는 설탕을 넘치게 뿌린 토마토처럼 단맛이 강하며 맛이 좋습니다.

 

스테비아는 또 체내로 흡수가  안되고 소변으로 배출하는 특징으로 혈당이나 혈압을 올리지 않아 당뇨와 고혈압 환자도 섭취가 가능하며 칼로리는 0에 수렴해하며 체중관리에 효과적이라 다이어트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스테비아 방울토마토는 100g 기준 15~20 칼로리로 스테비아가 흡수가 되지 않는 특성으로 이마저도 대부분이 방울토마토의 칼로리이며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다양한 비타민이 함유된 고당도 저칼로리는 당뇨환자 및 다이어트 제품으로 각광받습니다.

 

■ 혈관 건강

스테비오사이드 성분이 혈전의 생성을 억제하고 혈액 점도를 낮춰주는 작용을 해 고혈압, 동맥경화 등 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 당뇨 예방   ■ 다이어트 및 피부 미용

 

■ 면역력 강화 

풍부한 폴리페놀 성분은 세포의 산화를 억제하고 활성 산소를 없애주는 항산화 작용을 통해 노화 예방에 도움을 주며 항바이러스 작용으로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이는 면역력 강화로 이어집니다.

 

단점

당도가 높고 칼로리가 매우 낮으며 맛이 좋아 많이들 찾기 시작한 스테비아 방울토마토는 단시간에 많은 양을 장기간 먹을 경우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며 평소 신장이 좋지 않거나 혈당조절이 잘 되지 않는 분들의 경우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 설사, 복통

 

■ 혈압 저하, 부정맥

 

■ 저혈압, 저혈당 환자 주의

 

■ 유통기한이 짧음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