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친타월 확인하고 기름 닦으세요

 파꿈남 

키친타월

한국에서는 주로 주방에 쓰는 화장지를 뜻하나 외국에서는 페이퍼 타월이라는 단어로 많이 쓰입니다.

주방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곳에 사용 가능한 종이로 된 타월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인 휴지랑 다른 점은 「키친타월=페이퍼 타월」은 재질이 훨씬 단단하고 섬유질이 잘 풀어지지 않아 물에 잘 녹지 않는 특성이 있습니다.

 

많이 접하는 두루마리 형부터 뽑아 사용하는 갑 티슈형, 빨아서 다시 사용할 수 있는 타월까지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빨아 쓰는 키친타월 기름 닦을 때 NO

여러 번 사용할 수 있는 다회용 키친타월의 재료는 펄프나 레이온에 플라스틱(폴리프로필렌, 폴리에스터) 소재가 혼용된 제품입니다.

이처럼 섬유질 재질에 플라스틱이 혼용된 제품의 경우 사용하는 데 있어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뜨거운 기름을 닦을 때 다회용 키친타월을 사용한 경우 플라스틱이 녹아 묻어 나올 수 있습니다.

뜨거운 기름을 닦거나 흡수하는 용도로는 절대 사용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 이처럼 관련 주의사항 표시가 미흡하고, 소비자가 확인하고 잘 사용할 수 있도록 표시할 계획

 

기름 닦을 때

다회용 키친타월을 제외한 일반 키친타월을 이용해서 닦으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두루마리형이든 티슈형이든 만들 때  펄프나 레이온과 같이 섬유질로만 구성한 제품입니다.

 

키친타월 버리는 방법

키친타월은 종류와 무관하게 물에 잘 녹지 않기 때문에 변기에 버리면 안 됩니다.

 

일반 키친타월의 포장재는 거의 비닐로 이뤄졌기에 비닐류에 버리시면 됩니다. 

 

다만 여러 번 사용해서 사용하는 다회용  키친타월의 경우 종량제 봉투에 넣어 버리시면 됩니다.

 

 

일반 휴지???

혹시 일반 휴지로 물기가 있는 그릇이나 식기를 닦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휴지의 경우 형광표백제가 들어가 있는 경우가 많아 음식을 담는 그릇이나 입에 닿는 식기를 닦으면 형광표백제가 식기류에 그대로 남아 있어 음식을 먹을 때 섭취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