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 청정기 이렇게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파꿈남 

공기 청정기

미세먼지 때문에 집안 필수로 자리 잡은 가전제품이 바로 공기 청정기입니다.

공기청정기의 기본적인 원리는 강력한 흡입력으로 먼지를 담고 있는 공기를 빨아들이고 다시 정화된 공기를 밖으로 멀리 배출하는 시스템으로 이뤄졌습니다.

 

공기청정기에서 멀리 떨어진 곳이 공기 상태가 가장 좋게 됩니다.

몸에 안 좋은 먼지는 공기청정기 가까이로 모이기 때문에 공기청정기 주의에 먼지가 가장 많습니다.

 

설치 위치

사람이 자주 머무는 곳보다 떨어진 곳에 설치
잠자는 공간에 설치 할 경우 호흡기가 있는 얼굴 근처가 아닌 발 밑에 두기 

깨끗한 공기를 마시기 위해 일부러 가까이 설치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위에 첫 글에 설명한 공기 청정기 시스템을 읽으셨다면 제품 주변에 먼지가 가장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올바른 사용법

공기 청정기는 가능한 자동모드로 24시간 가동하자

자동모드로 계속해서 가동하는 것이 미세먼지 농도를 낮게 유지하는데 효과적이다.

 

요리를 할 경우 공기 청정기는 잠시 꺼두자

음식 만들 때 수증기나 공기 중으로 퍼져나가는 기름성분들이 공기 청정기의 필터 수명을 단축시키고 망가뜨린다.

- 가스레인지 후드 팬을 작동시키고 창문을 열어두는 게 더 좋다 -

 

가습기와 공기 청정기는 동시에 사용하지 말자

실내 건조함을 위해 가습기 사용 시 발생하는 수증기 입자를 미세먼지로 착각해 공기청정기가 오작동을 할 수 있다.

수분이 공기청정기 필터로 들어가면 수명을 단축시키며 필터에 들어간 수분이 세균이나 곰팡이가 번식할 수 있어

가급적 동시에 사용하지 말고 사용하더라도 멀리 떨어뜨려 사용하자

 

청소할 때는 공기청정기를 잠시 꺼두자 

청소 시 집안 곳곳에 숨어 있던 먼지 때문에 공기청정기를 같이 켜 두고 사용할 텐데요.

이는 짧은 시간에 허용치보다 많은 먼지가 필터로 들어와 필터의 사용수명을 단축시킨다고 합니다.

 

환기는 필요한가?

창문을 열어 한번씩 환기를 시키자

실내 공기 오염 물질 중에서 「라돈, 이산화탄소, 휘발성 유기화합물, 포름알데히드」 등이 있습니다.

공기청정기는 위와 같은 실내 공기 오염 물질을 줄이지 못합니다.

창문을 열고 환기 시 공기 청정기는 잠시 꺼두고 창문을 닫고 환기를 마치면 공기 청정기를 작동시켜 줍니다.

 

확실하게 사용하자

일반적으로 생각했던 것과 다르게 적용되는 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현재 공기청정기는 생활하는데 필수 가전제품 중 하나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만큼 올바르게 사용해 효율적으로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