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보험 마일리지 특약 아시나요?

 파꿈남 

자동차 보험 마일리지 특약

운행 거리에 따라 보험료를 할인 해주는 자동차 보험마일리지 특약」에 대해 아시나요?

운행거리가 적으면 적을수록 보험료의 최대 45% ~ 최저 2%를 할인 받을 수 있는 특약입니다.

 

마일리지 특약 자동가입?

자동차 보험 특약 중 하나인 마일리지 특약은 예전부터 있었고 무료 였지만 전체 가입자의 32%는 가입하지 않았습니다.

2022년 4월부터 마일리지 특약이 운전자의 동의 없이도 자동으로 가입되도록 변경 됐습니다

 

그러나 자동차 보험을 가입하면서 자동으로 가입이 됐다 하더라도 혜택을 받을 수 있는게 아닙니다.

운행거리에 따라 1년 단위로 보험료를 환급해주는 제도이며 내 자동차의 주행거리 시작지점과 끝날때 주행거리가 자동으로 전송이 되는게 아니기 떄문입니다.

 

 

 

제출 및 확인하기

자동차 보험에 가입하고 마일리지 특약에 자동으로 가입이 됐더라도

차량 번호판이 포함된 전면 사진차량 계기판에 주행거리가 나오는 사진을 찍어서 보험사에 제출해야 합니다.

사진 2장을 제출 한 기억이 없으면 마일리지 특약이 적용이 안된 상태이니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보험 가입 후 가능한 빠른 시일안에(늦어도 2~3주안) 차량 번호판 사진과 계기판 주행거리 사진을 보험사에 제출합니다.

1년 후에 똑같이 차량 번호판 사진과 1년동안 주행한 계기판 사진을 보험사에 제출하면 됩니다.
- 이때 기존 보험사를 유지하거나 새로운 보험사로 변경하든지간에 최종적으로 가입된 보험사에 제출하면 환급 받을 수 있다.

보험 가입  후, 보험 만기 후 이렇게 사진은 2번 보험사에 제출해야 한다는 점 꼭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마일리지 특약 잘 활용합시다

자동차 마일리지 특약 가입자중 약 69%에 해당하는 810만여명이 자동차 보험 만기후 평균 10.7만원의 보험료를 환급 받았다고 합니다.

 

보험사 마다 할인구간 및 할인율이 다르지마 보통 1년간 15000km 이하 운행시 주행거리 구간별로 최대 45프로까지 할인해는 특약이니 잘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2022.12.06 - [생활 꿀 TIP] - 자동차 보험으로 수리시 20% 현금으로 환급 받는 방법

 

자동차 보험으로 수리시 20% 현금으로 환급 받는 방법

파꿈남 자동차보험 중 친환경 부품 사용 특약 자동차 보험회사에서 소비자가 친환경 부품으로 교체 수리하는 경우에 새 부품 수리비에 해당하는 금액의 20%를 소비자에게 지급해주는 친환경 부

dream-fire.co.kr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