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보험으로 수리시 20% 현금으로 환급 받는 방법

 파꿈남 

자동차보험 중 친환경 부품 사용 특약

자동차 보험회사에서 소비자가 친환경 부품으로 교체 수리하는 경우에 새 부품 수리비에 해당하는 금액의 20%를 소비자에게 지급해주는 친환경 부품 특별 약관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친환경 부품으로 수리 가능한 부위

차량 전체 부품에 대해서는 아니지만 사진과 같이 외장 부품이나 전후방 센서 등을 친환경 부품으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차량 성능 이나 안전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외장부품이 이에 해당합니다.

출처 : 지파츠

 

 

중고부품의 품질 및 배송

부품에 하자 발생 시 부품 공급업체에서 1년간 무상 품질보증을 합니다 ( 부품 교환 및 재 수리비용 포함)

배송시간 : 주문 후 24시간 이내 발송을 원칙으로 하며 일반택배 배송 시간과 동일합니다.

 

 

 

사용대상 및 보상내용

사용대상

자동차 보험 가입자 중 보통약관의 대물배상 또는 자기 차량손해에 가입하셨으면 자동으로 가입이 되어있어 적용됩니다.

둘 중 하나만 가입하셔도 가능하며 둘 다 가입하셨어도 상관없습니다. [자동가입에 보험료가 0원]

보상내용

자동차 수리 시 특별약관에서 정한 방법으로 친환경 제품(중고제품, 재제조품)을 사용한 경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새 부품 가격의 20%를 보험 가입자에게 현금으로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용 및 신청하는 방법

친환경 수리부품 이용 방법

■ 자동차 보험으로 수리받을 시 수리받는 정비업체를 통해 요청하시면 됩니다.

■ 직접 알아보시려면 「지파츠를 검색하셔서 부품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지파츠

자동차 친환경에코부품 전문쇼핑몰 지파츠

www.gparts.co.kr

보험료 환급신청 방법

자동차 보험으로 친환경 부품으로 수리할 때 받을 수 있는 제도로 친환경 부품 사용 신청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 인터넷 검색창에 지파츠 를 검색하시고 홈페이지 우측 착한 보험 ECO 특약 클릭

2. 화면 아래로 내리면 친환경 부품 사용 신청서 클릭하시고 다운로드하신 후 작성 후 정비 사업소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친환경 부품 사용 신청서.jpg
1.71MB

 

 

끝으로

글을 쓰는 저도 이 제도가 있는지 몰랐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모르고 있는 제도라고 합니다.

자동차에 대한 가치관이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무조건 친환경 부품으로 수리하라는 말이 아닙니다.

보험처리를 해야 할 경우 이러한 제도가 있다는 것을 알아두시면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