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도 몰랐던 숨은 돈 찾기 - 카드 포인트 환급받자!

 

 파꿈남 

잊고 있었던 카드 포인트로 환급받자!

 

요즘 신용카드를 쓰지 않는 분을 찾기 힘들 정도로 굉장히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평소 신용카드로 결제하고 받는 포인트를 모르고 있거나 사용하지 못해서 사라지는 포인트가 연간 1000억 원 이상이라고 합니다. 

몰라서, 잊고 있어서 「포인트 = 돈」이 사라지고 있다는 말인데요.

 

이러한 포인트를 잊지 말고 12월 말까지 조회해서 환급받도록 합시다

 

찾는 방법

 

1. 먼저 인터넷 검색창에 여신금융협회 를 검색 또는 링크를 클릭합니다.

 

2.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중앙에 주요 서비스 →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계좌입금 이 보일 겁니다.  클릭합니다

 

3. 클릭하고 나오는 화면에서 통합조회 & 계좌입금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4.  로그인하라는 화면이 보일 텐데요. 회원가입을 하시거나 비회원 조회 둘 중 편하신 걸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저는 비회원 조회로 진행하겠습니다.

 

5. 비회원 조회하기를 클릭하면 아래 화면처럼 보이는데 모두 필수 약관이라 전체 동의에 클릭하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6. 확인 버튼을 누르면 본인인증을 해야 하는데 아래 화면 중 본인이 편하신 방법으로 인증해주시면 됩니다.

 

 

7. 인증을 하면 아래와 같이 위임장 화면이 나오며 우측 상단 위임 동의에 체크해주시고 아래에 다음을 클릭합니다.

    - 여러분들이 가입한 여러 금융사들의 포인트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요청하는 겁니다 -

 

 

8. 위임에 동의하고 넘어가면 아래와 같이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카드 포인트 계좌입금/기부」  선택지가 나옵니다

    먼저 우리는 포인트가 있는지 확인을 해야 하니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9. 통합조회를 누르면 아래처럼 각 카드사 별 잔여 포인트소멸 예정 포인트 그리고 소멸 예정 월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요 ★ 여기에 적힌 포인트 전부 현금으로 바꿀 수가 있습니다.

포인트 계좌입금/기부하기」를 클릭합니다.

 

10. 포인트 계좌입금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화면이 나옵니다   여러분들 마다 각 카드사별 포인트가 다를 겁니다.    빨간색 화살표가 표시하는 전부 입금버튼클릭 후 아래 포인트 계좌입금 신청을  클릭합니다.   

11. 서비스 이용 시 유의사항이 나오는데 확인 눌러주시면 됩니다.

 

12. 아래와 같이 계좌학인 서비스 화면이 나옵니다.      본인의 생년월일 / 계좌 예금주 / 그리고 입금금액 / 이 적혀 있을 겁니다.      자신이 입금할 은행을 선택하시고 계좌번호를 작성 후 인증하신 다음에 확인을 누릅니다( 본인 명의 계좌 필수)

 

13.  아래처럼 신청 결과를 보여주고 본인이 선택한 계좌로 돈이 입금됩니다.

 

 

소개를 마치면서...

보유 포인트가 저처럼 적으신 분들도 있고 저보다 훨씬 많으신 분들도 계실 겁니다.

챙기지 않으면 매년 사라지는 포인트 잊지 마시고 꼭 현금으로 환급받으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