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당신이 잠든 사이에 리뷰 - 서로를 지켜주는 예지몽

장르 : 멜로, 판타지, 범죄

편성일 : SBS 2017.09.27 ~ 2017.11.16 / 총 32부작(=16회)

링크 : SBS - 당신이 잠든 사이에 공식 홈페이지

출연 배우 : 이종석(정재찬 역), 배수지(남홍주 역), 이상엽(이유범 역), 정해인(한우탁 역), 고성희(신희민 역) 등


출처 : SBS 공식 홈페이지 당신이 잠든 사이에 포스터


당신이 잠든 사이에 소개

각자가 꾸게 되는 예지몽을 통해 서로의 목숨을 구해주고 연결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리뷰 및 후기

예지몽 : 현실에서 어떤 일이 일어날 것인지 미리 보여주는 꿈을 말한다

 

드라마 당신이 잠든 사이는 눈이 오는 어느 날 도로 한복판에서 피 흘리고 있는 정체 모르는 남자에게 걸어가 끌어안으며 '나는 당신을 믿어요. 나니까'라는 말을 하는 남홍주(배수지)의 예지몽과 함께 깨어납니다.

어느 날 남홍주의 집 앞으로 새로운 사람이 이사 옵니다. 이사 온 사람은 정재찬(이종석)으로 그의 얼굴이 자신의 꿈속에서 나왔던 정체 모르는 남자 이기 때문에 놀라워하면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서로는 기억을 하지 못하지만 어렸을 적에 이미 만난 인연이 있었는데 둘 다 탈영병으로부터 아버지를 잃어 장례식에서 만났었다. 탈영병의 형은 죄책감에 자살하려고 하나 어린 홍주와 재찬의 도움으로 살아났고 탈영병의 형은 후에 정재찬 검사를 도와주는 베테랑 수사관 최담동 계장으로 밝혀질 때는 정말 소름 돋게 된다.

 

정재찬이 꾸게 되는 예지몽을 통해 남홍주를 구해주면서 경찰관 한우탁(정해인)의 목숨도 구해주는데 사건 이후 한우탁은 자신을 구해준 정재찬의 예지몽을 꾸게 된다. 이렇게 서로가 서로의 목숨을 구해주면서 서로에 대한 예지몽을 꾸게 되고 정재찬, 남홍주, 한우탁, 최담동 네 사람의 예지몽을 통해 서로를 지켜주는 이야기다.

 

위 인물들과 대척점에 있으며 드라마의 악역인 이유범(이상엽)이 있다.

학생 시절 재찬의 과외선생이기도 했으나 이유범은 영특한 머리로 자신의 출세에만 신경 쓰고 자신에게 이익이 되는 일이라면 거짓이나 어떤 일도 서슴지 않는 인물이다. 

검사에서 변호사로 바뀐 이유범이 자신보다 한참 아래라 여겼던 재찬이 검사가 되고 법정에서 만나 한 번도 이기지 못하고 폭주하기 시작하면서 끝내 살인까지 저지르게 되고 만다.

 

당신이 잠든 사이에는 박혜련 작가의 작품이다. 전작인 피노키오와 너의 목소리가 들려를 보면 이 두 작품 모두 이종석 배우가 주연으로 나왔으며 특히 너의 목소리가 들려를 보면 주인공에게 특이한 능력이 있으며 변호사가 나오는 점과 함께 드라마가 비슷하다고 느껴질 수 있다. 그러나 전작 너의 목소리가 들려오 다르게 메인 빌런이 극을 이끌어가는 힘이 약해서 시시한 느낌이 들었다. 예지몽을 통해 어떤 일이 벌어질지 아는 그들에 능력에 비해 메인 빌런 이유범이 힘을 크게 못쓰고 예상 가능한 범위 내에서 사건이 벌어지는 전개 방식은 드라마에서 가장 큰 아쉬움이다.

 

드라마의 부제를 실제 영화의 제목을 사용하여 이야기의 내용을 풀어주는 장치로 이용한 건 신선했다.

킬링 타임용 드라마로는 추천하나 혹시 같은 작가의 작품으로 더 짜임새 있고 극의 긴장감과 재미가 더 높았던 예전 드라마 너의 목소리가 들려를 더 추천하고 싶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