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살인자의 쇼핑목록 리뷰 - 동네 마트를 중심으로 벌어지는 살인사건 이야기

장르 : 미스터리, 코미디, 추리, 스릴러

편성일 : tvN 2022.04.27 ~ 2022.05.19 / 총 8부작

링크 : tvN - 살인자의 쇼핑 목록 공식 홈페이지

출연 배우 : 이광수(안대성 역), 설현(도아희 역), 진희경(한명숙 역), 신성우(안영춘 역) 등


출처 : tvN 공식 홈페이지 살인자의 쇼핑목록 포스터


살인자의 쇼핑목록 소개

MS마트 중심으로 벌어지는 의문의 살인사건을 MS마트 주인 아들이자 마트 캐셔로 일하는 안대성을 중심으로 도아희 순경과 어머니 한명숙과 함께 영수증을 단서로 범인을 추리하는 이야기


리뷰 및 후기

 긴장감이 추리 스릴러면서도 가벼운 코미디 드라마 그게 바로 살인자의 쇼핑 목록이다.

 

어린 시절 천재라고 불렸던 안대성(이광수)이 일련의 사건을 계기로 트라우마에 빠져 공무원 시험을 볼 때마다 능력을 발휘하지 못하고 매번 떨어집니다.

그가 시험을 포기하고 어머니 가게인 MS마트 캐셔로 일하면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마트를 중심으로 한 살인사건과 범인을 추리하는 그 과정은 흥미롭게 진행된다.

범인이 마트 이용자라는 사실을 알아내고 뛰어난 기억력을 가지는 주인공 안대성이 마트 캐셔로 일하면서 영수증을 확인하면 범인을 잡을 수 있다는 설정은 독특하면서 참신했습니다.

 

드라마는 마트 주변 동네 재개발을 앞두고 있는 곳이 무대로 매우 좁습니다.

마트를 중심으로 살인사건이 터지면서 본격적인 이야기가 진행이 됩니다

 

사건의 현장에선 MS마트에서 산 물건이 있습니다

발견자 중 한 명인 안대성이 범인은 ms마트를 이용한다라고 생각하고 추리하면서 마트 단골손님과 이용자들의 영수증을 단서로 범인을 색출하는 건 정말 독특했습니다.

 

범인을 색출하려고 MS마트에서 정육, 공산, 야채, 알바 등 각 코너를 맡고 있는직원들 한 명씩 의심하면서 극의 긴장감을 더한다. 평범해 보였던 그들이 각자의 사연이 드러나고 예상외의 실체도 드러나게 되지만 서로를 도와주고 다 같이 범인을 색출 및 해결하는데 일조합니다.

 

우리들이 자주 이용하는 동네 마트를 중심으로 벌어지고 평범해 보이는 동네 주민들 속에서 연쇄 살인마가 있다는 설정이 생각하면 정말 섬뜩하다.

 

법인을 잡아가는 게 큰 스토리이나 결국에는 범인을 잡고 마침내 안대성이 트라우마에 벗어나게 되는 성장 드라마라고 할 수 있다

 

안대성을 연기한 이광수는 예능프로 런닝맨에서 보여줬던 이미지가 있는 탓에 미워할 수 없는 높은 친근감을 가지고 있는데 드라마에서 종종 나오는 민폐 짓도  호감성이 높은 탓에 전혀 미울 수가 없다.

 

진중하게 추리하는 범죄 수사물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겐 다소 맞지 않을 수 있으나 적절한 코미디와 함께 스릴러가 있는 수사물 그리고 가볍게 시청하시고 싶으신 분들 익숙한 설정보다는 독특한 설정의 드라마를 보고 싶으시다면 한 번은 보셨으면 좋겠다.

 

또한 살인자의 쇼핑 목록 드라마는 총 8부작으로 편수가 매우 짧으니 관심 있으신 시청자분들 정주행 하기에도 괜찮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